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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영상제작 연예인, 모델 섭외부터 로케이션 섭외까지 한번에!


 

영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획, 촬영, 편집을 한 번에!

삼송E&M입니다.


미디어 컨텐츠중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영상을 통한 광고입니다.

예전에는 TV CF, 옥외광고의 비중이 높았다면
요새는 시대가 변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광고 영상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흔히 말하는 MZ세대를 비롯해
이제는 TV라는 범위를 벗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많은 온라인 플랫폼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온라인 광고의 매체 자체가 증가한 것도 있지만
유저의 점유율이 높아 광고의 효율도 좋기 때문에
많은 단체나 기관에서도 유튜브 송출을 목적으로
영상제작을 문의하시기도 합니다.

오늘은 삼송E&M에서 공익광고영상 제작 사례를 통해
영상제작을 맡길 때 중요한 점들을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짧은 시간안에 핵심메시지를 전달하자


이번 승강기안전공단 안전수칙영상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했던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캠페인 영상은 정보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영상을 통해 목적과 역할이 무엇인지
한 번에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정확한 메세지를 담아야 합니다

평소에 우리가 알지 못했던 잘못된 습관들을
배우들을 통해 먼저 보여줌으로써 공감을 살려내고

트로트가수 나태주님이 등장하면서
론 안전수칙에 대해 강조하는 장면을 살려
몰입감과 영상의 목적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살린 편집기법을 사용했습니다.

이토록 짧은 러닝타임의 홍보영상, 광고영상, 공익광고영상은
짧은 시간안에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2.정교한 타겟층 설정 그에 맞는 영상기획


캠페인 영상이나 공익광고영상을 제작할 때 시청하는 대상이 누구인지
그 대상을 고려하여 맞춤 제작을 하였는지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어린아이들이 가장 조심하고 알아야 할 정보를 알리는 공익광고의 경우
아이를 키우는 부부나 어린 아이들에 맞는 알록달록한 색감이나 귀여운 캐릭터나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연예인이 등장하여 흥미를 끌어야 합니다

반대로 중장년층이 대상일때는 글씨 크기를 키우거나
외래어나 줄임말을 줄여
직관적인 광고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승강기안전공단 영상제작은은 주로 나이가 있으신 중장년층과 젊은 세대도 타겟층으로 설정하여 

그에 맞는 기획으로 흥미를 끌 수 있게 제작된 공익광고입니다.


큰 텍스트와 기성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가수 나태주님을 등장시켜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우리가 쉽게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는 승강기 안전수칙에 대해 관심이 없어도
가수 나태주를 보려고 들어오는 시청자들에게 안전수칙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배우나 모델을 섭외하는 것 또한
타겟층을 설정 후 그에 맞는 제작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또한 젊은 사람들이 많이 볼 수 있는 온라인 매체를 통해 송출이 되고 있는 영상이라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젊은 사람들도 볼 수 있게 기획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스케일이 큰 촬영도 어렵지 않게


보통 영상프로덕션에 제작을 맡기는 단체나 기관들은 공통적으로
맡기는 이유가 있습니다.

촬영과 편집을 떠나 촬영장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촬영에 필요한 모델이나 배우들은 어떻게 섭외를 해야 하는지
광고에 들어가는 사운드나 노래는 어떤 식으로 제작을 해야 하는지

이러한 점들이 일반적인 입장에서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영상 프로덕션을 통해 제작을 맡깁니다.

또한 촬영 로케이션이 공항으로 매우 혼잡하고 사람이 많은 공간이였는데요
하지만 현장을 통제하고 모델 배우들과 소통하는 전문적인 인력을 통해
깔끔한 촬영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영상제작을 필요로 한다면
전문적인 영상제작업체에 맡겨야 
기관에서 만족할 수 있는 퀄리티의 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 영상 광고 제작의 든든한 파트너!

삼송E&M은 공공기관부터 대기업까지

500개 이상의 클라이언트를 만나왔는데요.

 

영상콘텐츠 기술평가 T4 등급 프로덕션

삼송E&M은 영상 프로젝트 진행 연차 16년,

3,000건 이상의 프로젝트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삼송E&M은 사내에

멀티플렉스 스튜디오를 자체 보유하여

외주 없이 기획, 구성, 촬영부터

편집, 사운드까지 영상 제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효율적으로 진행합니다.

 

각 파트에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어

원활한 소통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고퀄리티의 작업물을 다수 제작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출바우처 및 혁신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다수의 중소기업과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퀄리티 공익광고영상을

제작하길 원하신다면

언제든 삼송E&M으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삼송E&M

SAMSONG E&M 영상프로덕션 New Entertainment & Media Comme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