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획, 촬영, 편집 한 번에! 삼송E&M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맞춰 광고 영상은 나날이 중요한 부분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소비하는 고객층의 연령대도 다양하며 공유율과 노출률이 높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유튜브 같은 영상 플랫폼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위 영상은 깔끔상회에서 요청하신 SNS 바이럴영상제작 사례입니다.
1. SNS바이럴영상 제작 프로젝트 개요
예산은 300만원으로 실제 촬영과 2D 자막 작업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는 배수구 클리너를 사용함으로써 불편함을 해소하는 장면 연출로 제품기능을 부각시킬 수 있는 영상을 요청하셨습니다.
타깃층은 30~40대 여성이며 코로나로 인한 집콕 생활 속 고민 해결에 포커스를 맞춘 리뷰 컨셉으로 기획하였습니다.
스토리보드 제작 시 영상 초반에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인트로를 통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후반부에는 실제 고객들의 리뷰를 넣어 구매 욕구를 자극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 SNS바이럴영상 촬영 및 편집
싱크대는 음식물 찌꺼기, 세면대와 욕실 바닥에는 머리카락 등 이물질로 인해 배수구가 막히는 장면을 현실적으로 직접 연출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공감하고 느끼는 불편함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여러 상황 설정을 하였고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제품 사용방법을 클로즈업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깨끗해지는 배수구와 세균측정기의 값을 보여줌으로써 제품의 기능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더욱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제품 사용 전후 장면을 2분할로 편집하였습니다.
자막은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며 간단한 텍스트 모션을 넣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디자인했습니다.
SNS바이럴영상 제작 기간은 클라이언트 의뢰 일로부터 최종 납품까지 총 1달이 소요된 프로젝트입니다.
효과적인 SNS바이럴영상 제작하려면?
이번 사례처럼 SNS바이럴영상의 핵심은 대중들에게 흥미를 이끌어내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시청자는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어서 영상을 보는 게 아니라 흥미로운 자막이나 장면이 재미있어서 보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영상의 퀄리티에 신경 쓰기보다 이목을 집중시키고 궁금증을 유발하도록 작업해야 합니다.
SNS바이럴영상은 재생시간이 길어진다면 집중도가 떨어져 중간에 이탈하기 쉽기 때문에
2분 내외의 짧은 SNS바이럴영상으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송E&M은 수출 바우처 공식 수행기관으로 기업 및 제품 브랜드 마케팅에 필요한 All Round 디지털 콘텐츠 프로덕션입니다.
사운드, 포토, 영상스튜디오를 각각 보유하고 있으며 각 분야 전문 인력으로 뉴 미디어 최적화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인하우스 인프라로 운영되고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인 프로젝트를 진행 가능합니다.
바이럴 영상제작, SNS 영상제작 문의 및 더 많은 포트폴리오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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