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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획, 촬영, 편집 한 번에! 삼송E&M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맞춰 광고 영상은 나날이 중요한 부분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소비하는 고객층의 연령대도 다양하며 공유율과 노출률이 높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유튜브 같은 영상 플랫폼 서비스 활용하고 있습니다.

위 영상은 깔끔상회에서 요청하신 SNS 바이럴영상제작 사례입니다.

1. SNS바이럴영상 제작 프로젝트 개요

예산은 300만원으로 실제 촬영과 2D 자막 작업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는 배수구 클리너를 사용함으로써 불편함을 해소하는 장면 연출로 제품기능을 부각시킬 수 있는 영상을 요청하셨습니다.

​타깃층은 30~40대 여성이며 코로나로 인한 집콕 생활 속 고민 해결에 포커스를 맞춘 리뷰 컨셉으로 기획하였습니다.

스토리보드 제작 시 영상 초반에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인트로를 통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후반부에는 실제 고객들의 리뷰를 넣어 구매 욕구를 자극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 SNS바이럴영상 촬영 및 편집

싱크대는 음식물 찌꺼기, 세면대와 욕실 바닥에는 머리카락 등 이물질로 인해 배수구가 막히는 장면을 현실적으로 직접 연출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공감하고 느끼는 불편함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여러 상황 설정을 하였고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제품 사용방법을 클로즈업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깨끗해지는 배수구와 세균측정기의 값을 보여줌으로써 제품의 기능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더욱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제품 사용 전후 장면을 2분할로 편집하였습니다.

​자막은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며 간단한 텍스트 모션을 넣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디자인했습니다.

​SNS바이럴영상 제작 기간은 클라이언트 의뢰 일로부터 최종 납품까지 총 1달이 소요된 프로젝트입니다.

효과적인 SNS바이럴영상 제작하려면?

이번 사례처럼 SNS바이럴영상의 핵심은 대중들에게 흥미를 이끌어내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시청자는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어서 영상을 보는 게 아니라 흥미로운 자막이나 장면이 재미있어서 보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영상의 퀄리티에 신경 쓰기보다 이목을 집중시키고 궁금증을 유발하도록 작업해야 합니다.

SNS바이럴영상은 재생시간이 길어진다면 집중도가 떨어져 중간에 이탈하기 쉽기 때문에

2분 내외의 짧은 SNS바이럴영상으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송E&M은 수출 바우처 공식 수행기관으로 기업 및 제품 브랜드 마케팅에 필요한 All Round 디지털 콘텐츠 프로덕션입니다.

사운드, 포토, 영상스튜디오를 각각 보유하고 있으며 각 분야 전문 인력으로 뉴 미디어 최적화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인하우스 인프라로 운영되고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인 프로젝트를 진행 가능합니다.

​바이럴 영상제작, SNS 영상제작 문의 및 더 많은 포트폴리오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송E&M

SAMSONG E&M 영상프로덕션 New Entertainment & Media Comme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