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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츠 광고, 제작에 필요한 포인트 3가지!

안녕하세요.

 

영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획, 촬영, 편집을 한 번에!

삼송E&M입니다.

 

현시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영상을 통한 광고입니다.

 

그중에서도 TV CF, 옥외광고와 대비하여

온라인 플랫폼 광고 영상

유독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온라인 광고의 매체 자체가 증가한 것도 있지만,

유저의 점유율이 높아 

광고의 효율도 좋기 때문에

많은 분이 유튜브 쇼츠 광고와 같은

온라인 매체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브랜드가 

온라인 광고 방식을 택한 만큼

 

어느 정도의 입지와 효율이 

증명되었다는 장점 이면에

많은 광고 영상 사이에서 우리 브랜드가

돋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오늘은 인상 깊은 

쇼츠 광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삼송E&M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짧은 시간안에 몰입감을 높여라


영상 광고의 핵심은 러닝타임입니다.

 

특히 쇼츠 플랫폼을 활용한다면

60초 이하의 짧은 영상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그렇기에 더욱 영상의 도입에

유저의 이목을 사로잡을 와우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짧은 60초라고는 하지만

시청자들은 지루한 영상에는 

인내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볼거리가 넘쳐나는 시대에

지루한 영상을 끝까지 시청할 

이유가 없는 것이죠.

 

더욱이 광고 영상이라면

이탈을 방지하고 끝까지 시청하게 만들

초반 몇 초의 강렬함이 필요합니다.

 

짧은 러닝타임 안에

전달해야 할 내용까지 담으려면

초반 탄탄한 기획이 

반드시 선행되어야겠죠?




2. 시각적 요소 활용한 센스있는 편집




유튜브 쇼츠 광고 제작 시

시각적 요소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센스가 중요합니다.

 

강렬한 비주얼과 색상뿐만 아니라 

모션 그래픽이나 애니메이션 등의

이펙트를 적절히 활용하여

시청자의 이목을 끌어당기고

이탈률을 낮출 수 있는데요.

 

이러한 디자인적인 시각 요소에 따라

유저의 광고 영상 몰입도가 달라지며,

기억에 더욱 오래 남는 

영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욕심이 과도하여

효과를 필요 이상으로 많이 넣는다면

도리어 전달력이 떨어지고

영상 퀄리티가 낮아 보일 수 있으니

적정선을 지켜야 합니다.





3. 짧은 러닝타임에 맞는 스토리텔링


결국 유튜브 쇼츠 광고를 활용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가,

그것이 바로 스토리텔링입니다.

 

브랜드의 비전과 철학,

우리 제품의 특장점,

고객에게 전하고 싶은 말,

이를 60초에 담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 기획자와 함께 논의하여

적절한 분량의 스토리텔링 및 방향성을 정하고

그 안에서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퀄리티 높은 영상에 한발짝 가까워지는 길이랍니다.

 

- 영상 광고 제작의 든든한 파트너!



영상콘텐츠 기술평가 T4 등급 프로덕션

삼송E&M은 영상 프로젝트 진행 연차 16년,

3,0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공공기관부터 대기업까지

500개 이상의 클라이언트를 만나왔는데요.

 

고퀄리티의 작업물을 다수 제작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출바우처 및 혁신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다수의 중소기업과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삼송E&M은 사내에

멀티플렉스 스튜디오를 자체 보유하여

외주 없이 기획, 구성, 촬영부터

편집, 사운드까지 영상 제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효율적으로 진행합니다.

 

각 파트에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어

원활한 소통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퀄리티 유튜브 쇼츠 광고를

제작하길 원하신다면

언제든 삼송E&M으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삼송E&M

SAMSONG E&M 영상프로덕션 New Entertainment & Media Commerce